본문 바로가기
  • 캠핑 정보 공유해드립니다.
캠핑/캠핑뉴스

홍천 캠핑장 코로나 집단감염 상황정리

by 캠핑리뷰어 2020. 7. 31.

홍천 캠핑장 코로나 집단감염 상황정리

 

 

최근 강원도 홍천에 있는 한 캠핑장에서 코로나 집단감염이 되었다는 소식 다들 들으셨나요?

 

오늘 31일 낮 12시 기준으로 홍천 캠핑장에서 코로나 확진된 확진자는 총 9명으로 확인되었다고 합니다. 이들이 캠핑을 간 날짜는 7월 24~26일로 하필 가장 사람들이 많이 몰리는 금토일 주말에 다녀왔었네요.

 

감염된 9명의 확진자들은 이들을 포함한 총 18명이 카페 동호회를 통해서 함께 캠핑모임을 가졌다고 해요. 그 중에 확진이 된 사람이 있었고 그 사람을 통해 현재 절반이 확진이 되었네요.

 

9명의 확진자 중 6명은 경기도 거주자로 성남 거주 4명, 김포 거주 2명이고 나머지 3명은 강원도 속초 거주자로 나왔습니다. 다행히 나머지 9명을 비롯한 그 때 당시 캠핑장에서 캠핑을 한 캠퍼들 모두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해요.

 

하지만 확진자 9명 중 한 명은 확진 판정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없는 상황이고 잠복기가 있을 수도 있기 때문에 음성 판정을 받은 사람들도 1~2주간은 예의주시할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기사를 보니 어느 캠핑 카페 동호회에서 캠핑할 사람들을 모집했다고 해요.

 

그렇게 2박3일간 자녀를 포함한 6가족이 모여서 떼캠을 했다고 하는데 아무리 야외에서 하는 활동이고 도심에 비해서 상대적으로 사람들이 적다고는 하지만 시기가 시기인 만큼 집단으로 모이는 것은 민감하게 생각하고 조심해야 할 필요는 있을 것 같아요.

 

코로나로 인해서 사람들이 여가를 보내는 방법으로 캠핑에 많은 관심을 갖기 시작해서 캠핑을 하는 사람들이 여느 때보다 많아진 것은 사실이예요. 다들 캠핑을 그나마 코로나 바이러스에서 그나마 좀 안전하다고 생각을 했지만 이번 일을 통해서 캠핑 또한 경각심을 갖고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다는 사실을 알게되었네요.

 

조심해야 할 요즘, 캠핑장도 가면 안되나?

인터넷 기사에 홍천 캠핑장 코로나 집단감염 얘기가 올라오고 나서 기사에 달린 댓글들을 읽어보니 "이 시기에 웬만하면 외출을 하지말아야지 기어코 놀겠다고 캠핑장을 가나" 등 아예 야외활동을 하는 것 자체에 있어서 부정적인 의견이 많더라구요.

 

 

캠핑장에서 대규모 집단모임을 갖고 마스크를 쓰지 않고 돌아다니는 것 자체는 잘못된 일이지만 솔직히 주말이나 쉬는 날에 아예 야외활동을 안할 수는 없죠. 도심을 나가거나 심지어 작은 동네를 돌아다니기만 하더라도 곳곳 음식점에 사람들이 많이 몰려있는 걸 확인할 수 있어요.

 

민감한 시기에 집단활동은 되도록 안하는 게 맞지만 또 생활을 하다보면 아예 안할 수도 없는 거라서 참 쉽게 해결이 되지 않는 것 같아요.

 

저희 같은 경우에도 캠핑을 자주 하는 편인데 캠핑 가기 전에 장을 보거나 사람들이 많은 곳을 다닐 때 마스크를 꼭 쓰고 돌아다니다가도 캠핑장만 가게 되면 내 집 같고 편안해서 자주 마스크 쓰는 걸 잊어버리더라구요.

 

저희는 항상 평일에 캠핑을 가기 때문에 사람들을 거의 마주치지 않지만 가끔 캠핑을 하는 사람들이 있어서 보면 돌아다닐 때 마스크를 잘 안쓰더라구요. 역시 저희처럼 그냥 안심하고 돌아다니는 것 같았어요.

 

이번에 홍천 캠핑장에서 코로나가 터지기 전까지는 캠핑장에서 확진 사례가 없었기도 하고 캠핑장은 상대적으로 그나마 도심에 비해서 사람들이 없기 때문에 다들 안심하는 것 같아요. 저희도 마찬가지.

 

하지만 이번에 캠핑장 확진 사례가 나오면서 앞으로 좀 주의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역시 어디든 안전한 곳은 없으니 항상 조심하고 마스크를 쓰고 다녀야 할 것 같아요.

 

인터넷 댓글을 보면 캠핑을 가거나 여행을 가는 등 아예 야외활동을 하는 것 자체를 문제삼는 사람들도 있던데 그건 좀 너무 엄격한 것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ㅎㅎ

 

일단 아직까지는 캠핑장을 다녀간 확진자들로 인해서 감염되었다는 소식은 들리지 않고 있어요. 오늘 31일 발표된 강원도 보건당국 얘기를 들어보면 속초 확진자 부부와 관련되어 접촉한 사람들 모두 음성판정이 나왔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인 것 같아요.

 

확진자들이 다녀간 캠핑장은 홍천 내촌면에 있는 'ㅎ'캠핑장으로 현재 소독 방역을 마쳤다고 해요. 하지만 당분간은 혹시 모르니 강원도 홍천 부근에 있는 캠핑장으로는 캠핑을 가지 않는게 좋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