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캠핑 정보 공유해드립니다.
캠핑/캠핑뉴스

캠핑음식 추천 BEST 7

by 캠핑리뷰어 2020. 7. 17.

캠핑음식 추천 BEST 7 

 

 

오늘은 캠핑을 하면서 하기 딱 좋은 간편하면서도 비주얼 좋고 맛있는 캠핑음식 추천을 해보도록 할게요.

 

아시다시피 요즘 캠핑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데 캠핑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으신 분들은 식기류도 제대로 갖춰져있지 않고 아직 경험이 많지 않다보니 캠핑음식을 할 때도 그냥 평범한 삼겹살이나 라면을 주식으로 하는걸 많이 봤는데요. 시선을 조금만 달리하면 많은 준비물 없이도 다양한 음식을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실거예요.

 

또 캠핑에서는 음식을 할 때 은근히 비주얼도 중요하게 여기는 분들도 많잖아요. (바로 나) 삼겹살 같은 경우에도 삼겹살만 구워서 먹는게 아닌 주먹밥이라던지 계란찜이라던지 부수적인 음식들도 곁들여서 같이 한다면 좀 더 풍족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답니다.

 

저도 처음 캠핑을 시작할 때 그저 삼겹살이랑 라면만 주구장창(?) 먹었었는데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다른 음식들도 해먹게 되고 다양한 음식을 먹으면서 비주얼도 신경쓰게 되고 그렇게 어느새 캠핑을 하는데 있어서 음식이 정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어요.

 

제가 지금껏 먹었던 캠핑음식 위주로 보여드리면서 추천해드리도록 할께요 :)

 

1. 떡볶이

떡볶이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죠!!

 

제가 캠핑하면서 지금까지 몇 번을 먹었는지 모르겠어요. 떡복이 같은 경우에는 개인적으로 직접 양념부터 시작해서 조리하지 않고 처음부터 양념까지 가공된 음식을 구매해서 간단하게 익혀먹는게 훨씬 좋은 것 같아요.

 

그리고 그냥 떡볶이만 해서 먹기에는 너무 심심하고 밋밋하니까 소세지도 같이 익혀 먹으면 굳.

 

여기서 좀 더 다른 음식까지 곁들여서 먹고 싶다하시는 분들은 저희처럼 막창도 따로 포장해와서 구워먹는 걸 추천해요. 그저 밋밋해 보일 수 있는 떡볶이 비주얼도 여러 음식을 합치니까 완전 좋지 않나요? 맛도 최고였어요 ㅎㅎ

 

거기에 저희는 많이 먹으니까(?) 떡볶이와 떼놓을 수 없는 조합인 주먹밥과 새우튀김도 같이 먹었어요.

 

주먹밥은 뭐 김, 단무지, 기름, 밥만 있으면 금방 만드는 음식이니 부담없을 것 같고 새우튀김 역시 그냥 시중에서 판매하는 가공된 식품으로 구매해서 그냥 후라이팬에 구워줬어요. 이런식으로 간단한 음식들을 모아모아 셋팅해놓으니 완전 맛있어보이쥬!?

 

2. 토스트

토스트도 굉장히 간단한 음식이예요.

 

또 뭔가 토스트는 캠핑음식으로 잘 어울리는 것 같지 않나요? 별 다른 식기류나 도구 없이 후라이팬과 기름만 있으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토스트는 누구나 부담없이 해먹을 수 있는 음식이죠.

 

물론 이런 음식들도 간단하긴 하지만 누가 요리를 하느냐에 따라 비주얼면에서나 맛에서나 차이가 있겠죠? ㅎㅎ

 

 

여자친구가 해준 토스트였는데 역시나 너무 맛있었어요. 정확한 레시피는 잘 모르겠으나,, 인터넷에 검색만해보면 다양한 레시피가 나오니 모두가 부담없이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사진에서 보이는 것처럼 아래 기름종이로 감싸주면 좀 더 멋진 비주얼을 만들 수 있네요!

 

캠핑에는 절대 빠질 수 없는게 바로 맥주죠!?

 

이 날 맥주는 오비맥주였는데 딱 토스트와 비주얼 조합도 잘 어울리네요. 캠핑에서 마시는 맥주는 정말 끝내줘요. 토스트 한입에 맥주 한모금하면 그냥 끝장납니다~

 

3. 바베큐

맨 처음 말씀드린 것처럼 삼겹살을 구워먹더라도 그냥 삼겹살에 햇반만 꺼내서 먹는게 아니라 좀 더 비주얼 좋게 캠핑 분위기를 내서 먹고 싶다 하시는 분들에게 이렇게 추천드려요.

 

저희는 고기에 양념을 해서 가져가서 구워 먹었는데 이렇게 먹으니 또 좋더라구요. 그리고 주먹밥은 어떤 음식에 놓아도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ㅋㅋ 금방 뚝딱 할 수 있는 음식이니 자주 해먹는 편이예요. 계란말이도 뭐 말할 것도 없겠죠!

 

저희는 한 번 먹을 때도 제대로 해먹는 편이라 된장찌개도 같이 해먹었어요.

 

인터넷에도 뚝배기를 싸게 많이 팔더라구요. 하나 사서 뚝배기에 찌개를 해먹으니 최고였어요. 다른 식기류들도 캠핑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생기게 되더군요 ㅎㅎ

 

4. 닭갈비

닭갈비도 역시 떡볶이와 마찬가지로 가게에서 포장해서 갖고와 먹었어요.

 

이런식으로 가게에서 파는 음식들을 포장해서 캠핑하면서 익혀먹는게 가장 편한 것 같아요. 그리고 무엇보다도 맛 보장이죠 ㅎㅎ (해먹는 것도 맛있음) 해먹는 게 귀찮은 분들이나 시간을 절약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적극 추천하고 싶은 방법이예요.

 

 

그냥 닭갈비만 익혀 먹기에는 뭔가 심심해서 치즈도 위에 뿌려줬어요. 참고로 치즈는 닭갈비 포장한 가게가 아니라 편의점에서 구매했어요. 중앙에 저렇게 치즈를 사악 뿌려주니 더 비주얼이 좋네요. 역시 닭갈비는 치즈가 있어야죠!

 

보글보글 끓면서 냄새가 올라오는게 아주 침이 고였었어요.

 

그리고 파슬리 항상 갖고다니는 걸 추천해요. 캠핑음식을 하면서 파슬리는 어떤 음식에 뿌려도 어울리더라구요.

 

5. 비빔국수만두

비빔국수는 여름에 캠핑가서 해먹기 정말 좋은 음식이예요.

 

여름에 캠핑은 정말 덥거든요. 그래서 저희는 여름엔 항상 물이 있는 계곡이나 바다로 떠난답니다! 그 중에서도 계곡을 많이 가는편인데 옆에서 계곡물 흐르는 소리를 들으며 먹는 비빔국수는 아주 천국이예요 ㅎㅎ 거기에 군만두까지 같이 먹어주면 아주 배부른 캠핑한끼를 할 수 있어요.

 

군만두도 냉동으로 사서 구워주기만 하면 끝이니 얼마나 편해요 ><

 

비빔국수 위에 김가루도 뿌려주고 군만두도 함께 놓으니 컬러도 이뻐서 사진을 안찍을 수가 없어요~ 이렇게 간단한 음식들도 이쁘게 셋팅하려고 하니 이쁘게 되는 것 같아요 ㅎㅎ

 

6. 핫도그

핫도그도 토스트와 마찬가지로 캠핑과 잘 어울릴법한 음식이예요.

 

근데 이건 토스트보다 좀 더 복잡하고 손이 가는 것 같아요. 재료가 좀 다양하게 들어가다보니 준비할 게 좀 있더라구요. 하지만 시간을 좀 들여서 해먹으면 그만큼의 맛이 있답니다. 이건 시중에 파는걸 사온게 아니라 여자친구가 하나하나 다 만들어낸 음식인데 시중에 파는 것보다 맛있었던 것 같아요 ㅎㅎ

 

이 때 핫도그를 만들어 먹은 이유가 노지캠핑을 갔었기 때문에 설거지를 하기 힘든 상황이었어요. 그래서 최대한 설거지거리를 줄여보자는 취지로 만들게 된 음식이었는데 확실히 설거지거리가 후라이팬 달랑 한개 나왔었어요. (감자튀김은 냉동으로 삼)

 

만드는 건 좀 복잡할지라도 설거지거리가 안나오는 음식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ㅎ

 

7. 스팸마요덮밥

스팸마요덮밥은 가장 최근에 캠핑하면서 먹었던 음식이예요. 너무나도 맛있던 걸로 기억해요.

 

 

원래 맛있는 음식들은 조리하는데 걸리는 시간과 비례해서 시간이 오래걸리기 마련인데 스팸마요덮밥은 굉장히 빨리 해먹었었어요. 비주얼만 봤을 때는 뭔가 복잡하고 오래걸릴 것 같지만 부담없이 금방 할 수 있는 음식이예요.

 

시중에 파는 스팸마요덮밥보다 직접 해먹는게 더 맛있었던~! 맥주랑 조합도 좋아서 맥주 한 캔인게 굉장히 아쉬웠던 날이었어요.

 

계란, 스팸, 양파, 고추만 있으면 되는 간단한 음식이니 한 번 해드셔보는 걸 추천해요.

 

지금까지 해먹기 간단한 캠핑음식 BEST 7 을 알아봤는데요.

 

번외로 해먹기 번거롭지만 막상 해먹으면 굉장히 맛있었던 음식 몇가지만 보여드릴게요.

 

키마카레와 소떡소떡

일단 비주얼 정말 끝내주죠~!

 

키마카레는 저도 살면서 처음 먹어본 음식이었는데 굉장히 맛있었어요. 하지만 그만큼 시간과 정성이 필요한 음식이었어요. 하나하나 소스를 만들어야했기 때문에 쉽지 않았던 걸로 기억해요.

 

소떡소떡은 간단했습니다. 적극추천해요 ^^

 

민물매운탕과 알밥과 새우튀김

민물매운탕도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었지만 그건 둘째치고 알밥이 꽤 오랜시간 공들여야했었어요. 그만큼 비주얼과 맛은 훌륭했지만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이라 캠핑하면서 해먹으려면 각오하고 해먹는게 좋을 거예요 ㅎㅎ 제 여자친구는 금손.

 

오니기리와 우동볶음

이것도 볶음우동은 둘째치고 오니기리가 은근히 어려운 음식이더라구요.

 

 

비주얼만 봤을 땐 그냥 간단하고 뚝딱 만들 것 같지만 꽤 많은 정성을 들여야 완성되는 음식이에요. 쉽게 부숴지고 모양 잡는게 힘들더라구요.

 

모듬전

모듬전 같은 경우에는 하나하나 반죽을 만들고 계란옷을 입히고 깻잎 안에 고기피를 입히는 등등 여러가지로 손이 많이가고 주변이 밀가루로 쉽게 지저분해지는 것 같아요. 역시나 그만큼 맛있기는 하지만 도구도 많이 필요하고 번거로웠던 음식이예요. 하지만 후회는 없다는 것!

 

오코노미야끼

그리고 이건 제가 캠핑하면서 가장 맛있게 먹었다고 할 수 있는 오코노미야끼!

 

제가 개인적으로 일식을 좋아하는데 제가 캠핑에서 먹었던 일식 중에 가장 맛있었어요. 옛날에 배달시켜 먹었던 오코노미야끼보다 훨씬 맛있었어요. 증말 사진보니 또 먹고싶어지네요.

 

이것도 역시 밀가루 반죽을 해야되기 때문에 맛있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고 꽤 번거로운 음식이었어요. 하지만 또 먹고싶네요 이건 ㅎㅎ

 

오코노미야끼 옆에 있는 국물은 마트에서 파는 1인분 양의 국물이예요. 그냥 고체로 압축되어있는데 거기에 뜨거운 물만 부어주면 국물이 완성되니 캠핑하면서 여러개 갖고다니기에 딱 좋은 제품이니 적극 추천해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