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캠핑 정보 공유해드립니다.
캠핑/캠핑장

서울근교 강화도 캠핑장 추천 / 동검도 얏호캠핑장 다녀온 후기

by 캠핑리뷰어 2020. 7. 16.

서울근교 강화도 캠핑장 추천 / 동검도 얏호캠핑장 다녀온 후기

 

 

요즘 캠핑하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날씨도 캠핑하기 딱 좋은 시기라서 어느 캠핑장이든지 사람들이 정말 많은 것 같아요. 서울근교 캠핑장으로 어디가 좋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저는 인천쪽을 추천해드리고 싶어요.

 

제가 주로 서울근교 인천 쪽에 위치한 캠핑장을 많이 가봤는데요. 강화도에도 사면이 바다로 둘러쌓여 있어서 경치가 좋은 캠핑장이 많은 거 다들 아시죠? 강화도만 쳐도 연관검색어에 캠핑장이 뜰만큼 강화도 캠핑장 추천을 많이 하고 사람들이 자주 찾곤 하는데요.

 

오늘은 강화도에서 더 들어가서 동검도에 있는 캠핑장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동검도 캠핑장 하면 대표적으로 노을캠핑장을 많이 알고계시더라구요. 인터넷에 동검도만 쳐도 노을캠핑장이 바로 뜰만큼 대표 캠핑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 제가 다녀온 곳은 바로 그보다 위에 위치해있는 얏호캠핑장이예요. 개인적으로 노을보다 얏호캠핑장이 훨씬 좋았어요.

 

서울근교 동검도 얏호캠핑장 다녀온 후기

 

일단 먼저 얏호캠핑장에서 전세캠 했던 사진 투척합니다 ㅎㅎ

 

잔디와 파쇄석이 같이 있는 사이트인데 경치도 좋고 사이트도 넓고 최고였던 곳!!

 

동검도 얏호캠핑장을 가려면 노을캠핑장을 거쳐서 올라가야해요.

 

여기도 몇 달 전에 가봤었는데 경치는 최고더라구요. 여기에서 약 500m만 더 올라가면 제가 가려던 캠핑장이 나옵니다. 이곳에 제가 보니까 한 3~4개 정도 캠핑장이 모여있는 것 같은데 모두 오션뷰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서울근교 캠핑장으로 추천하기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

 

그렇게 도착한 얏호캠핑장!

 

이곳은 모든 안내와 표지판이 직접 글씨로 적혀져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뭔가 더 정겹고 분위기 있는 것 같아요. 사진 상에 번호도 적혀져있으니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해주세요.

 

사장님과 사모님이 운영하시는 캠핑장으로 엄청 친절하세요 ㅎㅎ

 

우선 사이트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얏호캠핑장은 사이트가 많지 않아서 애초에 많은 캠퍼들을 받지 않고 어느정도 예약이 들어오면 마감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고 해요. 오히려 이렇게 운영하는게 조용하게 캠핑할 수도 있고 여유있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더군다나 예약하는 사이트가 따로 정해져있지 않아서 그냥 날짜 예약만 하면 선착순으로 와서 좋은 자리를 선점할 수 있어요. 근데 제가 직접 보니 각각 사이트마다 장점을 다 갖고있어서 어느 사이트에서 캠핑을 하든 상관 없을 듯 ><

 

제가 이용한 사이트는 C 사이트예요.

 

여기는 파쇄석과 잔디로 되어있는데 개인적으로 제일 괜찮은 곳이라고 생각해요. 제일 아래 사이트이긴 하지만 일단 잔디가 있고 엄청 넓어요. 예약한 캠퍼들이 많을 때는 이 사이트도 두세개로 나뉘어서 사용해야겠지만 저는 이 때 평일에 가서 저희밖에 없었기 때문에 굉장히 넓게 전세캠을 할 수 있었어요.

 

바로 앞 경치는 지붕이나 가로등이 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오션뷰는 잘 보이는 편이예요. 그리고 앞에 나무들도 많아서 바람도 어느정도 막아주는 역할을 하네요.

 

개수대와 화장실 옆 계단을 올라가면 나오는 D 사이트.

 

이 사이트는 두 사이트로 나뉘어져있어요. 사진상에서 좀 뒷쪽을 보시면 울타리 넘어로 사이트가 한 개 더 있어요. 이쪽이 제일 아늑하고 독립된 사이트라고 할 수 있어요. 화장실과 개수대, 샤워장이 가장 가까운 사이트이지만 독립적인 공간에 있다보니 뷰는 어느정도 가리는 단점이 있어요.

 

하지만 저는 여기도 아늑하고 독립적이라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지금보니 잔디와 파쇄석이 같이 있었네요.

 

D 사이트에서 조금 내려와서 찍은 사진이예요.

 

그리고 또 한칸을 계단으로 올라가 가장 높은 A 사이트로 이동. 올라가는 계단은 여러개 있고 차로도 이동 가능해요.

 

얏호캠핑장에서 가장 넓고 높은 A 사이트.

 

C,D 사이트와는 다르게 전체가 파쇄석으로 되어있어요. 중앙에 나무 두그루가 있고 굉장히 넓어요. 바로 앞에는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완전 뻥 뚫려있어서 바다가 훤히 보이는 사이트예요.

 

바람이 심할 때는 직격타를 맞을 것 같긴 하지만 뷰만 봤을 때는 완전 좋은 사이트인 것 같아요. 제가 갔을 때는 장마시즌이라 날이 흐려서 구름이 많고 어둡게 나왔지만 나중에 날 밝을 때 다시 한 번 가봐야겠어요 ㅎㅎ

 

사이트 간격이 정해져있지 않아서 원하는만큼 이용할 수 있어서 이 점이 너무 마음에 들어요.

 

A 사이트에서는 아래 사이트들도 훤히 볼 수 있어요. 저 아래 방갈로 같은 것도 있는데 아마 사장님이 이용하시는 곳인 것 같네요.

 

A 사이트에서 한 계단 더 올라가면 사장님이 지내시는 곳이 나오는데 강아지가 너무 짖어서 깊숙히 들어가서 보지는 않았어요 ㅋㅋ

 

 

장작이나 최소한의 생필품을 판매하시고 보관하시는 장소인 것 같아요.

 

이곳은 사장님 단독 사이트라고 해요.

 

얏호캠핑장의 유일한 데크 사이트면서 경치가 제일 좋은 곳이라고 하네요 ㅎㅎ 역시 사장님이 이용하시는 곳이 명당.

 

이곳은 캠핑장의 딱 중간 사이트인데 이곳도 아마 사이트겠죠..? 개수대와 화장실 옆에 위치해있는데 사이트로 사용하는 것 같네요.

 

다음은 각종 안내사항과 편의시설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역시 모든 내용을 직접 글씨로 적으셨어요. 응급 비상 시 연락처도 친절하게 나와있네요.

 

캠핑장의 중앙에 위치해있는 개수대와 화장실, 샤워장이에요.

 

 

캠핑장 자체가 크지 않아서 어디든 가깝게 이용할 수 있어요.

 

화장실과 샤워장이 같은 공간에 분리되어 배치가 되어있고 남녀 각각 따로 깨끗하게 잘 되어있어요. 엄청 깨끗하고 따뜻한 물도 잘나와서 관리가 정말 잘 되어있는 곳이라는 느낌을 받았어요.

 

개수대는 화장실 바로 옆에 있는데 역시 관리가 깨끗하게 잘 되어있어요.

 

전자레인지와 냉장고, 퐁퐁, 구급키트 등등 웬만한 편의시설은 다 갖춰져있어요.

 

각종 캠핑장 이용 안내수칙이 나와있어요.

 

동계 때는 물이 얼어서 그런지 물이 졸졸 나온다는 단점이 있네요.

 

또 시선이 가는게 피크닉 안내예요. 당일 피크닉을 이용하고 싶은 분들에게 정말 좋을 것 같아요. 은근히 당일캠을 가시는 분들도 적지 않은데 이렇게 편의시설 다 갖춘 캠핑장에서 할 수 있다는게 참 좋은 점이예요.

 

제가 이용한 C 사이트 근처에는 간이 개수대와 분리수거장이 있어요.

 

이곳 개수대에서는 설거지는 할 수 없고 화로대를 세척하는 곳으로 이용하는 것 같아요.

 

 

원래 화로대 세척하는 곳이나 분리수거장은 좀 더러운 곳도 종종 있는데 얏호캠핑장은 완전 관리 잘되어있고 깨끗했 어요.

 

요즘 캠핑장 갈 때마다 평일에 가서 그런지 전세캠을 하게 되는데 너무 만족스럽네요.. ㅎㅎ 편의시설 다 갖춰져있는 곳에서 전세캠이라니!!

 

누구의 눈치도 안보고 사이트도 넓게 이용하고 아무런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는게 얼마나 좋던지..

 

내부도 이렇게 이쁘게 꾸며놓고 전 날에는 비가 와서 안에서 재밌게 놀았습니다 ㅎㅎ

 

아, 참고로 여기 고양이들이 좀 드세더라구요. 쫓아내도 계속 오고 몰래몰래 와서 저희 사이트를 헤집고 가기도 하고 새벽에는 저희가 자는 사이에 책상도 올라가고 했다는.... (소름)

 

사람도 없어서 캠핑장 곳곳을 돌아다니면서 이쁜 사진도 여러 장 찍고 시간도 금액 지불하고 연장해서 원없이 놀다 갑니다.

 

서울근교 캠핑장이나 강화도 캠핑장을 찾는 분들에게 적극 추천하고 싶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