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캠핑 정보 공유해드립니다.
캠핑/캠핑장비

캠핑 화로대 추천 / 아베나키 화로대 불멍 리뷰

by 캠핑리뷰어 2020. 3. 21.

캠핑 화로대 추천 / 아베나키 화로대 불멍 리뷰

 

 

가을에 꼭 필요한 캠핑용품이 화로대다. 이젠 밤에 정말 쌀쌀해서 화로대 없이는 야외에서 식사를 할 수 없을 정도다. 또 화로대에 장작을 넣고 불멍을 하면 마냥 좋다. 장작이 자작자작 타는 소리에 그냥 멍 때리고 불만 바라보게 된다. 그래서 불멍이라고 하나 보다.

 

몇 일 전 범바위캠핑장에 다녀왔는데 그 때 처음으로 구매한 아베나키 화로대를 사용해 보았다. 만족도는 100%. 디자인도 괜찮고 잘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 몇 일 전 다녀온 캠핑장에서도 거의 모든 캠퍼들이 불을 지피고 불멍하고 있었다. 불이 있고 없고가 주변 기온을 결정지을 만큼 불은 요즘같이 밤에 쌀쌀한 날씨에 중요하다.

 

또 여름에는 산 속에 모기가 많기 때문에 모기향이 없다면 불을 지펴서 모기를 쫓아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아직 화로대 구매 전이라면 아베나키 화로대 추천한다.

 

아베나키 화로대는 초캠장터 카페에서 구매했다. 구하기 쉽지 않은 걸로 알고있는데 인터넷 여러 사이트에 검색해보면 아마 찾을 수는 있을 것이다.

 

아기자기하게 크지도 작지도 않은 사이즈로 수납가방에 딱 맞게 들어가고 휴대용으로도 좋다.

 

구매 후 번개탄으로 삼겹살 한 번 구워먹을 때 사용한 후로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아서 아직 화로대에서 광이 난다. 장작을 태우지 않아서 까매진 부분도 거의 없고 그냥 새 것처럼 보인다.

 

화로대 앞부분에 여닫이가 설치되어 있다. 이 부분을 통해서 장작을 넣을 수 있고 고구마나 감자 같은 것들도 넣을 수 있다.

 

 

이 때 캠핑장 사장님이 고구마를 서비스로 몇 개 주셨는데 호일이 없어서 그냥 넣어버렸다가 완전 타서 재가 되어버렸다.

 

몇몇 캠핑장들은 이렇게 화로대를 대여해주기도 한다. 사진에 나와있듯이 화로대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크고 작은 사이즈가 있고 모양도 다 제각각이다. 화로대는 뭐 따뜻하고 불멍할 정도만 되면 괜찮다고 생각한다.

 

아베나키 화로대는 화로대 받침대가 따로 있는데 이렇게 받침대를 세워줄 수 있도록 설치되어 있다. 이 부분이 중요한게 화로대를 옮겨야 할 때가 있는데 이렇게 공간이 띄어져있어야 옮기기 쉽다. 다르게 보면 높이 조절도 되는 것 같아 좋다.

 

장작타는 냄새가 너무 좋았다. 앞으로 날씨는 계속 추워질 거라 캠핑갈 때 마다 이렇게 불멍을 해야 할 것 같다. 이번에 처음 구매해서 사용한 아베나키 화로대였는데 너무 만족스러웠다.

 

앞부분도 뚫려있어서 더욱 간편하게 사용했던 것 같다. 바로 옆 테이블 두고 앉아서 식사를 하는데 열기가 너무 강해서 테이블과 화로대 사이 거리를 좀 더 띄어놨었던 기억이 난다.

 

그렇게 장작을 다 사용하고 나서 자려고 간단히 정리를 하는데 갑자기 비가 와서 불도 자연스럽게 꺼졌다. 그리고 캠핑장에 화로대 세척장이 무지 잘 되어 있어서 덕분에 쉽게 세척할 수 있었다.

 

 

서울근교 김포 범바위캠핑장 아직 안가봤다면 적극 추천하고 싶은 곳이다. 사이트도 다양하고 시설도 관리도 깨끗하게 잘 되어있는 곳이다.

 

처음 샀을 때 광이 나던 화로대는 이렇게 변해버렸다. 오히려 화로대는 이렇게 생겨야 화로대처럼 보이는 것 같다. 너무 광나면 별로.. 드디어 완벽한 화로대의 모양이 되었다. 불에 그을린 느낌의 화로대.

 

 

아베나키 화로대 부속품은 이렇게 되어있다. 조립하는 법도 간단해서 금방 조립할 수 있다. 또한 불판도 있어서 위에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다. 숯이나 번개탄을 사용해서 구워먹으면 될 듯 하다.

 

 

근데 기름 많이 떨어지는 삼겹살은 되도록이면 피하고 소고기나 닭고기를 먹도록 하자. 기름이 너무 많이 뭍으면 나중에 설거지할 때 답없다.

 

뜨거운 물 쓰면 되긴 하지만 기름 너무 많아서 꽤 힘들다.

 

세척까지 끝내고 이렇게 접어서 수납가방에 넣어버리면 끝. 수납가방도 캠핑스럽게(?) 디자인되어 있어서 디자인이 이쁜 것도 한 몫 한다.

 

아베나키 화로대 정리

 

1. 디자인이 이쁘다.

 

2. 구성품이 잘 되어있어서 사용하기 편리하다.

 

3. 일반 화로대보다 공기가 잘 통하여 화력이 강하다.

 

4. 사용법도 간편하고 미니멀해서 휴대용으로도 가능하다. (무겁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