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캠핑 정보 공유해드립니다.
캠핑/캠핑장

서울근교 캠핑장 추천 / 강화도 검디관광농원 캠핑장 후기

by 캠핑리뷰어 2020. 11. 13.

서울근교 캠핑장 추천 / 강화도 검디관광농원 캠핑장 후기

 

 

오랜만에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이제 가을도 끝무렵에 접어들어서 날이 정말 추운 것 같아요. 이번에 캠핑 갔을 때 낮에도 난로를 켜놔야 할 정도로 춥더라구요.

 

올 가을에는 빨갛게 물든 낙엽도 보면서 제대로 된 가을캠을 하려고 했는데 저희가 갔을 때는 이미 낙엽이 많이 떨어져 있더군요.. 내년 가을캠을 노려봐야 겠어요.

 

이번에 저희는 서울근교 캠핑장을 다녀왔어요. 저희는 서울근교로 캠핑장을 많이 다녀봐서 더이상 근처에 저희가 마음에 들어하는 곳이 있을까 하는 마음에 찾아봤는데 역시나 계속해서 나오더군요. 이번에 다녀온 곳도 너무 마음에 들고 자주 가고 싶은 곳이었어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바다가 보이는 검디관광농원 캠핑장이예요.

 

강화도에서 더 들어가면 있는 동검도에 위치해있어요. 저희는 동검도에 있는 캠핑장을 거의 다 가본 것 같네요. 노을 캠핑장, 얏호 캠핑장, 하늘정원 캠핑장 등.. 동검도 정복했습니다 ㅎㅎ 모두 다 좋은 곳이었어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더 좋았던 이유가 동검도에 있는 캠핑장 중에서 가장 넓었어요. 규모가 커서 돌아다니면서 캠핑장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했어요. 청결한 건 말할 것도 없구요.

 

서울근교 캠핑장 추천 / 강화도 검디관광농원 캠핑장 후기

 

동검도로 캠핑와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캠핑장이 모두 오르막길에 있어요.

 

그 중에서도 검디관광농원 캠핑장은 가장 높은 위치에 있어서 노을, 얏호 캠핑장을 지나서 더 올라가다보면 왼쪽 편에 나와요.

 

정문 앞에는 이렇게 검디 캠핑장의 지도가 크게 세워져있어요.

 

 

지도만 보셔도 캠핑장 크기가 크다는 걸 알 수 있죠. 화장실, 샤워실, 개수대도 곳곳에 있고 관리실에 매점도 있어서 편의시설은 참 잘 되어있어요.

 

정문을 지나면 바로 앞에 관리실과 매점이 보여요.

 

체크인할 때도 여기서 사장님께 안내를 받고 위생봉투를 받으시면 돼요. 내부를 찍지는 못했는데 엄청 크고 매점에도 거의 있을 건 다 있었어요. 장작도 1만원에 판매하고 있어요. (매점은 18시에 닫아요)

 

매점 관리실을 지나면 단독주택이 있는데 여기가 사장님이 지내시는 곳 같았어요.

 

저희는 밤늦게 체크인을 해서 관리실에서 안내를 못받고 저 주택 앞에서 안내를 받고 체크인했습니다.

 

사장님이 지내시는 단독주택을 지나면 이제 캠핑장에 입성하게 됩니다~

 

앞서 보여드린 지도를 자세히 보시면 아시겠지만 이곳 검디관광농원 캠핑장은 사이트 이름이 번호로 되어있기 보다 동물 이름으로 되어있어요. 토끼, 사자, 악어 등등 다양한 동물 이름으로 되어있고 그 안에서 사이트가 나뉘어져 있으면 사자1, 2, 3 이런 식으로 되어 있어요.

 

곳곳마다 단독 사이트도 있고 전망 좋은 사이트도 있으니 같이 한 번 보시죠. 제가 모든 사이트를 다 찍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일단 제가 본 사이트는 모두 보여드릴께요.

 

제 1캠프부터 시작해서 제 3캠프까지 구역이 나뉘어져있는데 가장 높은 구역이 제 1캠프고 아래로 내려가면 제 2, 3캠프순으로 되어있어요. 

 

제 1캠프는 가장 높은 구역에 있긴 해도 앞에 나무들이 많이 자라있어서 오션뷰가 그렇게 좋진 않아요. 화장실이나 개수대, 샤워실 등 편의시설이 그렇게 가깝지도 않고 해서 저는 개인적으로 추천해드리진 않아요.

 

오리구역

 

사슴구역

 

커플캠퍼분이 여기서 차박을 하고 계셨어요.

 

가장 높이 올라가서 바라본 풍경이예요.

 

앞에 나무들이 오션뷰를 다 가리고 있어서 높다고 해서 좋진 않네요 ㅎㅎ

 

늦가을이라 낙엽들이 많이 떨어졌지만 그래도 아직 좀 남아있어서 나름 가을캠을 즐기긴 했네요 ^^;

 

그렇게 조금 내려가보면 바로 제 2캠프가 나와요.

 

다람쥐 구역

 

토끼 구역

 

기린 구역

 

황소 구역 (여기서부터 제 3캠프)

 

코끼리 구역

 

병아리 구역

 

악어 구역

 

노을구역

 

노을 구역이 검디관광농원 캠핑장에서 두 번째로 전망이 좋은 사이트예요.

 

 

가장 아래 위치해있고 가장 앞에 위치해있어서 앞을 가리는 나무들도 없어서 오션뷰가 탁 트여있어요. 단점은 편의시설이 꽤 멀다는 거..!

 

동검도는 여러 번 와봤는데 바닷물이 가득 찬 걸 거의 본 적이 없어요 ㅋㅋ

 

저녁이나 새벽, 이른 아침에 바닷물이 가득 들어오는 것 같았어요. 그래도 직접 보면 뭔가 탁 트여서 기분 좋아집니다.

 

노을 구역은 1,2로 두 사이트로 나뉘어져있어요.

 

노을 사이트에서 한 계단 올라가면 이곳의 유일한 잔디 사이트이자 뷰가 제일 좋은 사자 구역이예요.

 

이곳이 제일 인기가 많고 경쟁이 치열한 곳이예요. 특히 서커스tc 있는 자리가 제일 뷰가 좋았습니다.

 

서커스tc 있는 자리가 사자1 사이트일 거예요.

 

그리고 사자3 사이트 앞에는 사진으로 보시다시피 주차장으로 사용하고 있었어요.

 

어떤 곳이든 뭐니뭐니해도 잔디 사이트가 제일 캠핑하기 좋죠.

 

사진에 서커스tc 있는 쪽이 앞이 뻥 뚫린 걸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우트가르드 있는 쪽은 사자 3구역으로 독립되어 있어서 이곳도 나름 좋은 것 같아요. 저는 개인적으로 다시 온다면 사자 3구역이 욕심나네요.

 

마지막으로 저희가 머물렀던 돼지 구역입니다.

 

 

제 2캠프에 위치해있고 보시다시피 앞에 나무가 있어서 뷰를 좀 가리긴 하지만 이곳도 나쁘지 않았어요. 바로 양옆에 화장실, 개수대, 샤워실이 있어서 굉장히 편했거든요 ㅎㅎ

 

이제 화장실, 개수대, 샤워실을 설명해드릴게요.

 

이곳은 캠핑장의 딱 중간에 있는 곳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곳을 이용해요.

 

바로 앞에는 분리수거 하는 곳이 있어요. 그 옆에는 숯 버리는 통도 있습니다.

 

개수대는 야외에도 있고 안에도 있어요.

 

둘다 뜨거운 물은 아주 잘나오는데 요즘은 날이 추워서 안에서 하면 될 것 같아요. 화로대 씻는 곳은 야외 개수대 가장 끝부분에서 하시면 돼요.

 

퐁퐁도 구비되어있고 캠퍼분들이 깨끗하게 잘 사용하시고 사장님도 수시로 관리를 하셔서 그런지 굉장히 깨끗했어요.

 

화장실도 관리가 깨끗하게 잘 되어있어요.

 

샤워는 이렇게 탈의실과 샤워실이 나뉘어져있고 호스는 두 개씩 있었어요.

 

여자 쪽은 제가 들어가보진 못했지만 비슷한 걸로 알고 있어요. 따뜻한 물 아주 잘나옵니다.

 

이쪽은 반대쪽 방향에 있는 곳이예요.

 

제가 돼지 사이트에서 지냈는데 딱 돼지 사이트를 중점으로 양 옆에 이렇게 위치해있습니다.

 

이곳은 개수대가 야외에 있어서 추운 날에는 좀 쓰기 꺼려질 수도 있지만 그래도 따뜻한 물은 아주 잘나옵니다.

 

화장실과 샤워실은 앞서 보여드린 곳과 흡사했어요.

 

화장실 건너편에 있는 곳인데, 여기는 방갈로 같은데 여기서도 숙박이 가능한지 모르겠네요?

 

201, 202호로 나뉘어져있는데 여기서 놀면 진짜 짱일 것 같긴 했어요. 전망도 좋고!

 


 

저희가 캠핑 간 날은 다행히 낮에 따뜻해서 레이사를 개방해놓고 있었어요.

 

지금 보면 사진이 좀 추워보이긴 하는데 이 날은 나름 따뜻했답니다.

 

역시 체어는 우드 화이트 조합이 가장 이쁜 것 같아요.

 

이 날은 날이 좋아서 햇빛도 많이 들어오고 해서 그런지 사진도 이쁘게 잘 나온 것 같네요 ㅎㅎ

 

 

앞에 오션뷰도 나무에 좀 가려지긴 했지만 나름 잘 보였어요.

 

이 날은 장작도 엄청 많이 사서 오후부터 불멍을 하기 시작.

 

불멍을 한 여섯시간은 한 것 같아요 ㅋㅋ

 

덕분에 난로 안켜도 야외에서 따뜻하게 식사도 하고 제대로 불멍다운 불멍을 한 날이었어요.

 

평일캠은 참 좋은게 사람이 많지 않다는 점이예요.

 

여기 돼지 사이트도 1,2,3 구역 나뉘어져있는데 저희가 전세로 사용했어요 ㅎㅎ 분위기 참 좋지 않나요!?

 

2박3일동안 맛있는 것만 배터지게 먹었어요~

 

 

간단하게 검디관광농원 캠핑장에 대한 정리를 해드리자면,

 

- 청결하고 시설 좋다.

- 서울근교 캠핑장으로 적합하다.

- 노을, 사자 사이트 뷰가 제일 좋다.

- 동검도에서 규모가 제일 큰 캠핑장이다.

- 재방문 의사 100%

 

 

여섯시 쯤 되니 새들이 갈매기 모양으로 날아가는 진풍경 목격~!

 

 

 

댓글